▲ SK이노베이션은 매주 금요일 12시40분부터 20분동안 구성원이 직접 진행하고 참여하는 유튜브 라이브 퀴즈쇼 ‘식후땡’을 방송하고 있다. (사진=SK이노베이션)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점차 사회적 문제로까지 대두되는 ‘코로나 블루’ 극복을 위해 최근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이 직접 나섰다. 최근 통계에 따르면 국민 절반 이상이 코로나로 인한 우울감과 무기력증을 경험한 일명 ‘코로나블루’를 겪었다고 한다.

SK이노베이션은 구성원들은 지난 7월 17일부터 매주 금요일 12시 40분부터 20분 동안 유튜브 생방송 퀴즈쇼 ‘식후땡’을 시청한다. 이 프로그램은 코로나로 지속된 재택근무와 길게 이어진 장마 등으로 인한 구성원간의 소통 부재를 극복하기 위해 구성원이 직접 아이디어를 냈다.

처음에는 ‘이런 방송을 하면 구성원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기고, 소통할 수 있지 않을까’하는 생각에 파일럿 형태로 방송을 이어갔다. 그렇지만 예상치 못한 구성원들의 호응으로 4회차부터 정규 방송으로 만들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식후땡’은 점심시간 말미,  나른한 시간대에 SK이노베이션 구성원 2명이 생방송으로 진행한다.

진행자들은 SK이노베이션 구성원들 중 랜덤으로 전화 연결해 자유로운 일상대화와 즉석 퀴즈를 내는 형태로 진행한다. 또 유튜브 실시간 댓글로 청취자 퀴즈도 진행한다.

식후땡 프로그램은 진행하는 한 구성원은 “향후에도 구성원의 참여를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아이디어를 내 구성원들의 유쾌한 온라인 놀이터로서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최근 코로나 재확산으로 대부분의 구성원들이 재택근무에 들어감에 따라 ‘식후땡’ 프로그램은 잠시 휴식기를 갖고 향후 다시 방송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