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 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

최아람 기자l승인2020.06.23l수정2020.06.23 11:19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현대자동차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사회 분위기에서 ‘미소(Smile)’를 테마로 한 새로운 개념의 고객 참여형 CSR 캠페인을 선보인다.

현대자동차는 다음달 19일까지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서울시 강남구 소재)과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경기도 고양시 소재) 2곳과 SNS 채널에서 참가자들의 미소 짓는 사진을 통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모금하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침체된 고객들의 일상 속 미소를 되찾아 주고자 마련된 이번 캠페인은, 참가자들의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를 측정해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한 기부금을 조성하고 동시에 참가 고객들에게 재치 있고 즐거운 경험을 선물하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특히, 현대차는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현장 운영에 있어 2시간 단위 및 수시로 스튜디오 내부 소독 및 환기 작업 실시, 사람간 접촉 최소화를 위해 운영에 필요한 모든 활동은 현장 전담 요원 진행 등 안전을 위한 철저한 방역 조치를 시행한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1층에는 현대차 대형트럭 엑시언트를 활용한 스마일 스튜디오를 설치해 고객들에게 이색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현대 모터스튜디오 스마일 스튜디오에서 촬영된 사진은 참여 인원, 소요 시간, 포즈 난이도, 포즈 정확도, 미소 단계 등 5가지 측정 기준을 통해서 포즈 포인트와 스마일 포인트로 환산되고, 누적된 스마일 포인트는 다시 기부금 ‘스마일 펀드(Smile Fun:D)’로 환산되어 캠페인 종료 후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현대차는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인화해 선물하며, 참가자 중 미소 지수(스마일 포인트) 고득점자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웃음은 만병통치약(치약)’, ‘웃어보아요(피크닉담요)’, ‘웃자(자)’, ‘널 웃게하는 건(머니건)’ 등 재치 있는 콘셉트의 스마일 굿즈(goods)를 제공할 계획이다.

온라인에서는 현대 모터스튜디오 공식 페이스북 및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람들을 웃게 만드는 유쾌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하고 이에 대한 고객들의 댓글, 좋아요 등의 호응도를 기부금으로 환산해 기부하는 이벤트도 동시에 진행된다.

현대차 관계자는 “코로나19로 힘들고 지친 사람들에게 잠시라도 웃음을 되찾을 수 있는 기회와 웃음의 힘을 통해 다른 사람들을 도울 수 있는 기회를 동시에 제공하고자 현대 모터스튜디오와 함께하는 스마일 스튜디오 기부 캠페인을 기획했다”며 “더 많은 고객들에게 행복과 웃음을 전하고자 하는 현대자동차의 노력과 시도는 계속될 것”이라고 말했다.

 
최아람 기자  e5@econo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아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조직도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907호 ( 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  대표전화 : 02-464-5954  |  팩스 : 02-464-5958  |  대표법인 : 이코노뉴스
등록번호 : 서울, 아03530  |  등록일 : 2015년 01월 19일  |  발행인 : 이종수  |  편집인 : 조희제  |  상임고문 남영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희제
Copyright © 2021 이코노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