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왼쪽)가 서울 세종대로에 위치한 본점 영업부에서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극복키트’를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사진=OK저축은행)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OK저축은행은 ‘코로나19(COVID-19)’ 사태에 직격탄을 입은 소상공인 등 고객을 대상으로 지원에 나섰다고 14일 밝혔다.

지원책은 △코로나19 ‘극복키트(마스크·손소독제)’ 5000개 제공 △코로나19 예방 항균필름(접촉 감염 방지) 지원 △’착한 소비(영업점·본점 인근 요식업 선결제)’ 전개 △소상공인 대상 자영업 컨설팅 및 사업장 업그레이드 지원 △화훼농가 지원 위한 임직원 캠페인 실시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지원책은 코로나19 피해를 입은 소상공인 등 고객을 주 대상으로 마련됐다. 우선 총 5000개 규모의 코로나19 극복키트를 제공한다. 대상은 개인 및 개인사업자 여·수신 고객이며, 각 지점당 약 200개가 지원됐다.

이와 함께 영업점 및 본점을 통해 인근 소상공인 입점 점포 및 엘리베이터 설치 건물에 부착할 항균필름을 지원했다. 항균필름은 각 지점당 약 100개 엘리베이터에 설치 가능한 분량이 지급됐다.

소상공인 등 고객을 위한 OK저축은행 임직원의 착한 소비도 함께 전개된다. 지원 대상은 영업점 인근 자행 거래 요식업체며, 각 영업점당 선결제 후 임직원은 해당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저축은행중앙회 및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원이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햇살론’을 이용 중인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이용 중인 소상공인(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개인신용등급 6등급 이하 소상공인(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중 각 영업점 별 선발된 인원이다.

OK저축은행은 선발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장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서민금융진흥원과는 60만 원 상당의 무료 자영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OK급융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가정의달 꽃 공동구매’ 캠페인이 함께 전개되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코로나19 피해에 마음 고생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 회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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