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리치앤코는 오프라인 보험숍 굿리치라운지의 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3일 밝혔다.

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는 고객이 굿리치라운지 방문 전에 상담을 진행할 매니저의 정보를 볼 수 있게 하는 기능이다. 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는 굿리치라운지 방문 예약을 한 고객에게 카카오톡을 통해 제공된다.

고객이 해당 메시지에서 프로필 서비스를 누르면 상담하게 될 매니저의 기본 정보와 경력, 자격 사항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카카오톡 메시지에서 매니저 프로필을 누르면 매니저 사진과 함께 △ 펀드투자권유대행인 자격증 △ 생명보험 설계사 자격증 △ 현재 굿리치라운지 상담 매니저 등 관련 자격과 활동 이력 등이 보이는 방식이다.

프로필에 기재된 매니저의 연락처로 비대면 상담도 가능하다. 프로필 보기 화면에 있는 연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매니저와 바로 통화할 수 있다. 방문 전에 궁금한 사항을 먼저 상담하거나 방문 일정을 조정할 수 있다.

리치앤코 한승표 대표는 “리치앤코는 고객 중심의 보험 판매 시장 형성을 위해 혁신적인 시도를 하고 있다. 굿리치라운지에 정규직 매니저를 고용하여 고객이 부담 없이 보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었으며, 매니저 프로필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편하고 간편하게 매니저에 대해 알 수 있는 프로그램을 구축했다”면서 “매니저 프로필 제공 서비스를 통해 굿리치라운지에 방문하는 고객은 일회성 상담에 그치지 않고, 꾸준히 매니저와 소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