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현 회장 "장자 도리 못해 안타까워"···사업보국 강조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이재현 회장 등 CJ일가는 14일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의 2주기 추도식을 가졌다.

이재현 회장은 이 자리에서 "장자로서 그동안 도리를 다 못한 부분에 대해 매우 비통하게 생각한다“면서 지난해 첫 추도식에 참석하지 못한 안타까움을 나타냈다.

▲ 14일 경기도 여주시 연하산 선산에서 고(故) 이맹희 CJ그룹 명예회장 2주기 추도식이 열렸다. 이날 추도식에는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 손경식 회장, 그룹 주요 임원 등이 참석했다. (사진=CJ그룹 제공)

이 회장은 이날 추도식에 참석한 임원들에게 고 이맹희 회장의 뜻을 기려 '사업보국' 정신을 강조했다.

그는 "선대회장과 명예회장이 강조해 온 '사업보국'의 정신을 이어가야 한다"고 밝혔다. 또 "좁은 땅덩어리, 가난한 나라에서 이 땅의 경제인들은 고생이 많았지만 그 길만이 우리의 살길이어서 멈출 수 없다"는 명예회장의 뜻을 강조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날 추도식은 오전 11시부터 경기도 여주시 연하산 선산에서 이재현 회장과 이미경 부회장, 손경식 회장, 그룹 주요 임원 등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약 1시간 가량 진행됐다.

이재현 회장의 부인 김희재 여사, 장남 이선호 CJ그룹 부장, 장녀 이경후 미국지역본부 통합마케팅팀장(상무대우), 사위 정종환 미국지역본부 공동본부장(상무대우) 등 이맹희 명예회장의 직계가족이 모두 참석했다.

지난해의 경우 광복절 특사로 추도식 이틀 전 사면됐지만 샤르코마리투스(CMT) 등으로 건강이 악화돼 1주기 추도식에 참석하지 못하고, 이재현 회장의 장남 이선호 CJ그룹 부장이 추도식을 주관했다.

이날 오후 서울 중구 필동 CJ인재원에서는 가족행사로 이 명예회장의 제사를 지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