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자유한국당은 15일 값싼 전기료와 노동시장 개혁 등을 골자로 한 '총선 1호 공약'을 내놓았다.

당내 '국민과 함께 하는 2020 희망공약개발단'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건전한 재정 운용을 통한 미래세대의 '빚더미 폭탄' 제거 ▲탈원전 정책 폐기를 통한 값싼 전기 제공 ▲노동시장 개혁 등 '희망경제 공약'을 발표했다.

▲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5일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최고위원-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발언하고 있다./뉴시스

한국당은 재정준칙 도입을 법으로 명문화하는 재정건전화법을 추진하기로 했다. 재정건전화법은 채무준칙, 수지준칙, 수입준칙 등 3가지 재정준칙 도입이 핵심이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탈원전 정책 폐기 및 안전하고 값싼 전기를 국민들에게 제공하겠다는 공약도 내걸었다. 이를 위해 신한울 3·4호기 건설을 재개하고, 월성 1호기를 재가동하겠다는 계획이다.

한국당은 "문재인 정부의 재앙적 탈원전 정책은 한국전력공사 등 발전 공기업의 천문학적 적자를 비롯해 미래세대에게 경제적·산업적 부담을 씌우는, 미래로 가는 사다리를 태워버리는 잘못된 정책으로 반드시 폐기되어야 한다"고 탈원전 정책 폐지 당위성을 강조했다.

에너지 관련법 개정을 통해 탈원전 대신 '탈탄소 사회'로 가기 위한 합리적 에너지 정책으로 전환하고, 원전 수출을 통해 국부창출을 비롯해 세계 최고 수준으로 원전산업을 육성하고, 원자력의 안전도 지켜나간다는 구상이다.

탈원전 정책 여파로 경영 위기에 직면한 원전 관련 기업과 협력업체에 경영자금을 우선 조달하고, 원자력학과 학생들이 학업을 이어갈 수 있도록 특별 조치도 강구하기로 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