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지식산업센터는 오는 7월 5일 홍보관을 오픈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경기도 평택시 고덕국제화계획지구 도시지원시설 15-1-1BL, 17-1-1BL에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Ⅰ,Ⅱ’ 지식산업센터가 들어설 예정이다.

‘에스타워 프라임’은 Ⅰ,Ⅱ 모두 지하 1층~지상 10층 규모로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시설 등의 지원시설이 들어설 전망이다.

이 지식산업센터에는 우선, 2개의 동으로 구성된다. 에너지 효율은 높이고 외관은 차별화하는 고효율 외장재가 적용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업무환경을 쾌적하게 하는 2면 발코니, 5.6m 이상의 높은 층고를 적용해 차량 출입 제한을 최소화하도록 설계된다.

또 실별로 개별제어가 가능한 중앙집중식 환기시설, SK스마트 오피스, 캡스 보안시스템 도입, 옥상정원, 공원 및 휴게 공간, 드라이브 인 시스템, 6m 이상의 넓은 주차 통로, 층마다 배치된 공용 회의실, 3톤 화물용 엘리베이터, 편리한 하역 공간 등의 설계가 적용될 예정이다.

‘평택 고덕 에스타워 프라임’ 관계자는 “사업지 인근에 위치한 삼성전자는 반도체 및 시스템 반도체 신규 투자로 약 313조 규모의 투자가 예정되어 있다”며 “축구장 400개 규모의 세계 최대 규모로 약 70만명의 간접 고용 유발 효과 및 수백개의 관련 업체 이전이 예상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