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두마리 옛날통닭.
이마트 두마리 옛날통닭.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이마트 즉석조리코너 ‘키친델리’가 봄 신상품 14종을 출시하고, 먹거리 경쟁력 강화에 나섰다.

인기 외식 메뉴를 초저가로 기획하는 한편,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이색 상품을 출시하고 해외 델리 브랜드를 단독으로 입점시키는 등 구색 차별화에도 만전을 기한다.

먼저, 외식물가 상승에 따른 고객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치킨과 초밥을 초저가로 기획했다.

3월 이마트 가격 파격 상품인 ‘두마리 옛날통닭’은 국내산 계육을 튀겨낸 상품으로, 2마리에 9,980원이라는 파격적인 가격에 선보였다. 사전 물량 기획으로 3월 한달 간 50만수 한정으로 판매한다. 

연중 내내 9,980원에 판매하는 16입 초밥 ‘스시e9980’도 출시됐다.연어, 장어, 새우, 오징어 등 남녀노소 좋아하는 인기 초밥으로 구성한 제품으로 1만원도 채 되지 않는 가격에 초밥을 맛볼 수 있다.

이와 함께 이마트 키친델리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차별화 상품 구색도 확대했다.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방풍나물김밥(4,580원/팩)’, ‘미나리회덮밥(8,980원/팩)’, ‘참숭어초밥(10,980원/5입)’을 3월 8일부터 선보인다.

이색 치킨 메뉴도 준비했다. 즉석조리코너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차별화 상품으로 봄철 나들이, 야외활동객들의 수요를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치킨플래터(14,980원/팩)’는 치킨 모양의 용기에 안심텐더와 윙봉, 근위튀김, 양념닭발 등 네 가지 부위를 함께 담아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까지 더한 제품이다. ‘닭 특수부위 3종(13,980원/팩)’은 닭껍질 튀김, 근위 튀김, 닭발 튀김 등 특수부위만 모아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휴게소 인기 메뉴를 구현한 ‘허브통살바꼬치’는 개당 가격이 휴게소 대비 약 30% 저렴한 2,980원에 즐길 수 있는 닭꼬치다. 

  ■글로벌 브랜드 ‘벤토 스시’ 입점에 1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셀렉션 초밥’ 론칭도

한편, 이마트는 키친델리 매장 내 글로벌 브랜드 ‘벤토 스시’를 국내 최초로 입점시키며 즉석 조리 상품에 대한 고객들의 선택 폭을 넓히고 있다.

‘벤토 스시’는 북미 전역에서 1천여 개 매장을 운영하며 매년 2,400만개 이상의 초밥을 만들어 내는 세계 최대 초밥 회사 중 하나다. 지난 2월 22일 이마트 용산점 델리코너에 1호점을 오픈한 데 이어 2월 29일 목동점에 문을 열었다. 3월 7일에는 월계점에도 도입해 연내 50개까지 운영 매장을 늘린다는 방침이다.

‘벤토 스시’의 대표 메뉴는 ‘캘리포니아 크런치롤’, ‘연어 볼케이노롤’을 비롯한 30여가지 롤 상품으로 이마트가 기존에 판매해온 네타형 초밥(생선살 등을 밥 위에 올린 초밥)과 함께 구색을 확대해 시너지를 내겠다는 전략이다.

이와 함께 1인 가구를 위한 소단량 초밥인 ‘셀렉션 초밥’도 새롭게 선보인다.

셀렉션 초밥은 새우, 연어, 계란, 광어 등 초밥 16종을 종류별 2입 포장한 것으로, 인기 초밥을 1,980원부터 4,480원까지 총 4가지 가격대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회전초밥집에서 외식하듯 원하는 초밥만 골라먹는 재미를 한층 더했다.오는 3월 8일부터 3월 14일까지 신세계 포인트 적립 시 셀렉션 초밥 전 품목을 30% 할인한다.

이마트 델리팀 이경욱 팀장은 “고물가에 합리적인 가격으로 오직 이마트에서만 맛볼수 있는 한 끗 다른 즉석조리 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심혈을 기울였다”며 “앞으로도 시즌별 차별화된 신상품을 통해 즉석조리 매장에 새로움을 더하고, 이마트 먹거리 경쟁력을 높이는데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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