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600TEU급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4,600TEU급 HMM 컨테이너선. (사진=HMM)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HMM은 미래 해양 인재 양성에 기여하고자 목포해양대학교(이하 목포해대)에 발전기금을 전달했다고 19일 밝혔다.

HMM은 2022년부터 목포해대와 ‘융합대학 및 학과 운영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 교류를 통한 해양산업 발전에 앞장서고 있다.

특히, 해운업계의 미래 경쟁력이 될 친환경 선박, 스마트 자율 운항 분야에 우수한 해기사 육성을 위해 친환경스마트선박분야 전문인재 양성 및 교육·연구 프로그램 발굴 등에 협력하고 있다.

이번 발전기금도 첨단 해양교육 인프라 구축, 해양기술 연구 개발 지원, 관련 성적 우수학생 장학금 지급 등에 활용될 예정이다.

또한 지난 3월에는 부산에 위치한 한국해양대학교(이하 한국해대)와 ‘미래선박우수인재육성후원회’를 설립하고 우수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했다. 한국해대는 해사학부 신규 설립 및 교육시스템 구축 등에 발전기금을 활용할 계획이다.

그밖에 지난 5월에는 비해양계 출신을 대상으로 해기사를 육성하는 오션폴리텍(사단법인 한국해양수산연구원)에도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HMM 관계자는 “미래 해운 경쟁력은 우수한 인력 양성에서 시작된다”며, “지속적인 산학협력을 통해 미래 해양 인재 양성에 적극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