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함부르크항에서 하역 작업을 마치고 출항을 준비중인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그단스크(Gdansk)’호. (사진=HMM)
독일 함부르크항에서 하역 작업을 마치고 출항을 준비중인 2만4,000TEU급 컨테이너선 ‘HMM 그단스크(Gdansk)’호. (사진=HMM)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HMM은 운임 상승에 따라 3분기 매출이 4조164억 원, 전년 동기 대비 133.7%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2조2708억 원으로 719.5% 늘어났다고 10일 밝혔다.

같은 기간 당기순이익은 2조2,998억 원으로 전년동기 대비 2조2,752억 원 대폭 증가(9,248.8%)했다. 

누적 매출은 9조3,511억 원, 영업이익은 4조6,790억 원, 당기순이익은 2조6,644억 원으로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물동량 증가로 컨테이너 누적 적취량은 전년 대비 약 4% 증가됐으며, 특히 아시아~미주 노선과 유럽 및 기타 지역 등 전노선의 운임이 상승했다. 

향후 운영효율 증대 및 비용절감 지속, 안정적 화물 유치 추진 등 사업계획을 더욱 정교화해 글로벌 선사 수준의 경쟁력을 갖춰 나가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방침이다.

4분기는 컨테이너부문의 계절적 비수기지만, 美 항만 적체가 지속되면서 선복 및 박스의 공급의 불규칙이 예상되며, 아시아~미주 노선을 비롯해 전 노선의 운임은 당분간 보합세를 유지할 전망이다. 

또한, 중국 전력난에 따른 생산차질 및 인플레이션 우려 등으로 일시적인 수요 감소와 재반등이 반복될 가능성도 있다. 
 
단, 미-중 갈등, 위드(with) 코로나로 인한 코로나 재확산 등에 따른 글로벌 교역 환경 불확실성은 상존한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HMM은 초대형 선박(24K 12척, 16K 8척) 20척 유럽항로 투입에 따른 안정적인 화물 확보 노력을 지속할 것이며, 경영정상화를 위한 고객중심의 차별화된 해운 서비스 제공, IT 시스템 개선 등 경영혁신을 통한 내부역량 강화와 영업 체질개선에 주력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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