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테라사이클은 구강전문 브랜드 오랄-비와 5월 10일부터 31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칫솔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번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은 테라사이클과 오랄-비가 진행하고 있는 칫솔 재활용 캠페인, ‘블루우체통 캠페인’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칫솔은 약 70%가 플라스틱으로 구성되어 있지만 고무, 나일론 등 복합재질로 이루어져 있어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고 있다. 테라사이클과 오랄-비는 다 쓴 칫솔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지난 2017년부터 학교, 치과 등을 대상으로 칫솔 수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칫솔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은 여러 장의 카드를 수납할 수 있을 만큼 넉넉한 크기로, 버튼이 달려 있어 열고 닫기에도 편리하다. 제품 디자인을 위해 국내 업사이클링 패션 브랜드 ‘큐클리프’와 협업했다.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의 펀딩 판매 수익금은 아이들이 환경 감수성을 기르고 자원순환 실천의식을 함양할 수 있도록 어린이 대상 환경교육 실시를 위해 기부될 예정이다.

테라사이클 코리아 김가경 담당자는 “이번 업사이클링 카드지갑을 통해 일반 쓰레기로 분류되는 칫솔도 다양한 형태로 재활용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다”며, “테라사이클과 오랄-비는 앞으로도 블루우체통 캠페인을 통해 더 많은 칫솔이 재활용되도록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