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OK금융그룹은 ESG경영의 일환으로 모든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환경보호캠페인 ‘OK챌린지’를 오는 5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OK금융그룹은 폐플라스틱의 심각성에 공감하고, 환경보호에 참여할 수 있는 캠페인을 오는 5월 23일까지 전개한다. 

환경보호캠페인 ‘OK챌린지’는 ‘즐겁게 실천하는 환경보호’라는 컨셉으로 임직원이 일상 속에서 환경 보호 활동 미션을 실천한 후 개인 SNS를 통해 인증할 때마다 기부금이 적립된다. 추후 적립된 기부금은 환경문제 및 아동 ∙ 청소년 문제를 해결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환경보호활동 미션은 ▲ 개인 텀블러 및 머그컵 인증으로 일회용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는 ‘플라스틱 프리 챌린지’ ▲ 재활용하기 편하도록 알루미늄캔을 눌러 버리는 ‘캔크러시 챌린지 ▲ 일회용 페트의 라벨을 떼고 압축하여 버리는 ‘페트라떼 챌린지’ ▲ 마트에서 일회용 비닐봉지 대신 미리 준비한 용기에 음식을 구매하는 ‘용기내 챌린지’ ▲ 주문한 음식을 남기지 않는 ‘잔반제로 챌린지’ ▲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챌린지’ 등 으로 구성됐다. 

임직원은 환경보호활동 미션을 달성하고 개인 SNS에 해시태그와 함께 인증하면 기부금이 적립된다.

최윤 OK금융그룹 회장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 중 하나가 미래 후손들이 살아갈 수 있는 지속 가능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는 것”이라며 “임직원과 함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일상 생활 속 환경보호 챌린지에 즐겁게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