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클라이밋 액션100+’의 탄소 중립(Net Zero) 추진 현황을 평가한 결과 ‘레벨 3’으로 상위 70% 수준에 해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9월 SK이노베이션은 ‘클라이밋 액션100+’로부터 기업의 탄소 중립 추진 현황을 평가하는 벤치마크 참여 및 이행 (Net Zero Benchmark & Commitment) 요청을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사업 특성 상 단기간 내 실행하기 어려운 부분이 존재하였으나, 전사가 강력하게 추진하는 그린밸런스2030을 기반한 강력한 ESG 경영을 진정성 있게 추진하고 있음을 전달하고자 국내 정유 기업 중 유일하게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TPI(Transition Pathway initiative)가 클라이밋 액션100+의 탄소 중립 벤치마크 평가를 대행해 자체적으로 진행했으며 SK이노베이션은 오일·가스 분야 54개사 가운데 상위 70% 수준인 레벨3로 평가 받았다.

SK이노베이션은 “대한민국 에너지 대표기업으로서 사명의식을 갖고 탄소 중립을 향한 발걸음에 동참하고 있다”면서 “빠른 시일 내에 탄소 중립(Net Zero) 로드맵과 달성 방안을 구체화하여 투자자를 비롯한 외부 이해관계자에게 발표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지난 1월부터 진행한 ‘클라이밋 액션100+’ 탄소중립 벤치마크 평가에서는 회사의 탄소중립 과제를 인식하는 동시에 이해관계자들의 요구와 기대를 확인할 수 있었다”면서 “진정성을 갖고 지속적으로 실천하여 외부 이해관계자로부터 인정받고 지지를 받는 ESG 대표기업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