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 지도, 국내 지도 최초 경남 실시간버스 정보 제공
경남권 이용자들도 다음 지도만 있으면 버스 도착 시간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다음카카오는 다음 지도에서 국내 지도 서비스 중 최초로 경상남도 김해시, 창원시, 양산시, 진주시내 실시간 버스 도착 정보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추가된 창원, 김해, 양산, 진주 등 4개 지역은 시내버스를 가장 주요한 대중교통 수단으로 이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에 다음 측은 4개 지역의 버스 실시간 정보를 제공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PC와 모바일 다음 지도에서 김해, 창원, 양산, 진주 지역의 버스 번호를 입력하면 기점과 종점, 첫차와 막차 시간 및 배차 간격 등의 기본 정보와 함께 현재 지나는 정류장 위치가 조회된다.
김해시청 버스 정류장, 창원역 버스 정류장, 진주시청 버스 정류장과 같이 정류장 이름을 검색하거나 지도상에 표시된 버스 정류장을 선택해서 해당 정류장에 정차하는 버스 목록 및 도착 예정 시간을 확인하는 것도 가능하다.
시내 구간뿐 아니라 인근 시외 구간의 도착 정보 역시 다음 지도에서 보여진다. 부산이나 울산 등 인접대도시까지 이동할 경우에도 실시간 버스 정보의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모바일 다음 지도 이용자라면 자주 이용하는 버스 노선을 위젯에 추가해 실시간 버스 정보를 수시로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다음 지도는 기 서비스 중인 서울특별시, 경기도, 인천광역시, 대전광역시, 울산광역시 등 국내 지도 서비스 중 가장 광범위한 총 17개 지방자치단체의 실시간 버스정보를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