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벅스 시즌 음료 1000만잔 첫 돌파…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말차 글레이즈드 라떼 다음달 31일까지 판매

2025-11-25     이정원 기자

[이코노뉴스=이정원 기자] 스타벅스 코리아는 올가을 시즌 음료로 선보인 블랙 글레이즈드 라떼(블글라)와 말차 글레이즈드 라떼(말글라)가 역대 시즌 음료 최초로 한 시즌 동안 1000만 잔 판매를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스타벅스는 블글라와 말글라의 판매 기간을 한 차례 더 연장해 다음달 31일까지 선보인다.

스타벅스에 따르면 지난 9월 출시된 블글라와 말글라는 출시 약 한 달여 만에 누적 판매 700만 잔을 넘어선 데 이어 이달 중순 누적 판매량 1000만 잔을 돌파했다.

현재 카페 아메리카노에 이은 판매량 2위(블글라)와 4위(말글라)를 유지하고 있다.

20~30대의 구매 비중이 7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층의 선호도가 높다고 스타벅스는 설명했다. 블글라의 경우 구매자의 40% 이상이 재구매 했다.

이명훈 스타벅스 음료팀장은 "최근 추워진 날씨에 따뜻한 라떼 음료에 대한 고객 수요가 점차 늘어남에 따라 블글라와 말글라를 찾는 고객층이 더욱 많아질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