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SUHD TV로 러시아 시장 공략...‘탁월한 화질’
2015-04-27 이종수 기자
삼성전자는 지난 23일(현지시간) 러시아 모스크바 임페라토르스키 요트 클럽에서 파트너 초청 행사를 갖고 올해의 전략제품인 SUHD TV를 러시아에 공식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프리미엄 TV 시장 공략을 위해 독자 개발한 나노 크리스탈 기술로 탁월한 화질을 구현하는 SUHD TV를 앞세웠다.
이날 행사에는 러시아 유명 예술가 안드레이 바르테네브가 특별히 기획한 공연이 소개됐다.
삼성전자는 SUHD TV를 앞세워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우위를 지속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삼성전자는 올해 1분기 러시아 UHD TV 시장에서 47.2%의 시장 점유율을 기록, 프리미엄 TV 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삼성전자는 이날 행사를 시작으로 상트페테르부르크부터 블라디보스토크까지 전국 주요 도시 플래그십 매장에서 SUHD TV 동시 판매에 들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