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하리 100일만에 4천만병…'달콤한 소주' 유행 이끌어

2015-06-28     조희제 기자

롯데주류의 '순하리 처음처럼'이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4천만병을 넘어섰다.

28일 롯데주류에 따르면 3월 20일 처음 시장에 풀린 이후 지난 27일까지 100일 동안 순하리의 누적 판매량은 4천만병을 돌파했다.

팔린 소주병(21.5㎝)을 모두 늘어놓으면, 서울과 부산(약 400㎞)을 약 10차례 이상 오갈 수 있다.

순하리는 전남 고흥산 유자 과즙과 향이 들어있는 소주 베이스(바탕)의 칵테일 주류로, 알코올 도수(함량)가 일반 소주보다 낮은 14도에 불과하다.

유자 특유의 새콤달콤한 맛과 부드러운 목 넘김 등으로 순하리가 부산·경남 지역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자 롯데주류는 기존 강릉 공장뿐 아니라 경산, 군산 공장을 가동해 5월 20일부터 전국 판매에 나섰다.

다른 경쟁사들도 서둘러 비슷한 제품을 속속 출시하며 '소주 칵테일' 시장에 뛰어들었다.

무학은 5월부터 이달 초까지 '무학 좋은데이' 유자·석류·블루베리·자몽맛을 잇따라 내놨고 금복주와 대선도 '상콤달콤 순한참' 유자·자몽맛과 'C1 블루 자몽' 등을 선보였다.

지난 19일에는 하이트진로가 '자몽에이슬'을 출시하면서 현재 11가지 종류의 과일 맛 소주들이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