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대우조선해양이 2조9000억원의 신규 자금 지원을 앞두고 단기 차입금 한도액을 상향했다.

▲ 대우조선해양이 17일 단기 차입금 한도액을 상향했다. 사진은 서울 중구 다동의 대우조선해양 본사. /뉴시스 자료사진

대우조선은 17일 거제 본사에서 임시 주주총회를 열고 사채의 액면총액 발행 한도를 기존 1조9132억원에서 4조8132억원으로 늘리는 내용의 정관 일부 변경 안건을 원안대로 가결시켰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 3월 김경종 변호사의 후보 사퇴로 그동안 한자리가 비어있던 사외이사 겸 감사위원에 윤태석 연세대 법과대학 교수를 신규선임했다.

대우조선해양 관계자는 “신규 자금 2조9000억원 지원을 받기 위한 회사 측의 사전 준비 작업이 완료된 셈”이라고 설명했다.

지난 4월 사채권자 집회에서 채무재조정안에 성공한 대우조선은 법원의 인가까지 받았지만 한 개인 투자자의 항고로 효력 발생 시점이 지연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대해 부산고등법원은 지난 10일 항고를 기각했지만 오는 24일까지 대법원에 재항고가 가능하다.

대법원 결정은 고등법원 때보다 오래 걸릴 수 있지만 사안의 중요성을 감안할 때 이르면 이달말에는 결론이 내려질 것으로 보인다. 기각 가능성이 크다는 관측이 지배적이다.

한편 지난 2015년 10월 지원 결정된 4조2000억원 중 남아있던 3800억원은 지난주초 집행이 완료됐다. 대우조선 측은 선박 인도 등을 감안할 때 이달까지는 자금 부족 문제가 없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