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10억 샴푸 코드포뷰티'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

22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10억 샴푸 코드포뷰티'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는 이날 "맞춤형 샴푸 코드포뷰티의 첫구매 혜택, 9900원 무료배송 이벤트를 지금 만나보세요! 화학자와 □□□□□의 융합된 화장품 기술을 활용하여 당신에게 꼭 맞는 맞춤형 샴푸와 컨디셔너를 만들어 드립니다! □□□□□에 들어갈 단어는 무엇일까요?"라는 행운퀴즈를 출제했다.

네이버에 '10억 샴푸 코드포뷰티'를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이번 '10억 샴푸 코드포뷰티' 토스 행운 퀴즈 정답은 'AI개발자'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두 번째 행운퀴즈는 "두 가지의 식물이 합쳐져 산뜻하고 싱그러운 □□□□향을 선사하는 코드포뷰티의 인기 향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라임바질'이다.

세 번째 행운퀴즈는 "코드포뷰티는 두피 진정, 영양 보충, 보습 등 개별화된 다양한 제품기능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헤어 제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코드포뷰티의 총 13가지 제품기능 중 4번째 기능은 무엇일까요?"이며, 정답은 '끊어짐개선'이다.

샴푸 시장에 커스터마이징 바람이 불고 있다.

'10억 샴푸'를 내건 코드포뷰티의 메리트는 커스터마이징이다. 소비자 개개인의 두피 및 모발 상태에 따라 적합한 샴푸를 조합해 만들어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샴푸의 색과 향은 물론이고 모발 타입과 굵기, 손상 정도, 두피 타입에 따라 자신만의 샴푸를 주문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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