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성주 기자]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토스 행운퀴즈가 화제다.19일 간편 송금 서비스 토스 홈페이지에는 '바른폰 전국민중고폰' 관련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토스는 이날 "매장에서 내 폰을 보상가로 반납하지 말고 바른폰에서 '내 폰 □□□□'하면 내 폰의 제값을 확인할 수 있다. 또 바른폰은 내폰 셀프감정, 내 폰 □□□□, 중고폰 구매/판매/개인간 거래가 모두 가능한 올인원 중고폰 거래 플랫폼이다"라는 행운퀴즈를 출제했다.

네이버에 '바른폰 전국민중고폰'을 검색하면 힌트를 확인할 수 있다. 정답은 '시세조회'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토스 앱에서 행운퀴즈로 들어가 화면 하단의 퀴즈 만들기 버튼을 눌러 문제와 추가 설명, 정답과 총상금 등을 설정하면 된다.

두 번째 행운퀴즈는 "바른폰에 중고폰을 모아 한꺼번에 판매하시면 특별한 선물을 드리고 있습니다!- 휴대폰 ○개 모아배송시 편의점 상품권 ●●●●원, - 휴대폰 ◇개 모아배송시 편의점 상품권 ◆◆◆◆을 드려요. 빈 칸에 들어갈 숫자를 모두 더한 ○+●●●●+◇+◆◆◆◆은 얼마일까요?"이다. 정답은 '7005'다. 

앞서 바른폰은 "현재 토스 내 폰 시세조회 서비스에서 아이폰 8, 용량 256GB, 색상 레드,통신사 SKT, 폰 상태가 전부 정상일 경우 시세는 ○○○,000원입니다"라는 행운퀴즈를 낸 바 있다. 정답은 ‘390’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