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은 은행 창구에서 '증명서류 즉시제출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1회용 공인인증서를 받아 정부와 공공기관에서 떼야 할 서류를  발급해 제출할 수 있도록 한 서비스다. 1회용 공인인증서는 금융결제원이 발급하는 인증서로 발급 후 1시간 뒤 자동 폐기된다.

발급 가능 서류는 사업자 등록 증명원, 지방세·국세납세증명서, 부가세과세표준증명원 등 16개다. 신한은행은 발급받을 서류가 많은 개인 사업자와 법인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우선 시행한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