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동원F&B는 ‘동원 보성녹차’ 리뉴얼 제품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동원 보성녹차’는 1997년에 출시돼 23년간 녹차음료 브랜드의 대명사로 사랑받아온 제품이다. 연평균 13.4도, 1,400mm의 강수량을 유지하는 ‘전남 보성’의 60여 개 녹차밭 중에서도 한국, 미국, 일본, 유럽 등 세계 각국 글로벌 유기농 기준을 통과한 녹차밭의 녹찻잎만을 엄선해 만든다.

이번 리뉴얼 제품에는 동원그룹의 최신 무균충전 기술이 적용됐다. 무균충전(Aseptic Filling)은 살균한 음료를 외부의 균 침입이 불가능한 무균설비에서 페트에 담는 방식이다. 음료를 담는 과정에서 살균을 위한 열처리 공정이 없기 때문에, 원료의 영양소를 최대한 유지하면서도 고유의 맛과 향을 살릴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 보성녹차’는 무균충전 기술로 녹차 본연의 맛과 향을 담았기 때문에 기존 제품보다 진하면서도 산뜻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동원 보성녹차’는 제품 용기 디자인 또한  리뉴얼했다. 같은 용량의 일반 페트병에 비해 플라스틱 사용량을 약 20% 줄였다.

‘동원 보성녹차’는 0kcal로 열량이 없다.

동원F&B 관계자는 “기존 보성녹차의 올드한 이미지를 탈피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맛부터 디자인까지 모든 것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 했다”며 “앞으로도 맛과 품질은 물론 친환경 요소까지 강화한 프리미엄 차 음료들을 선보여 차 음료 시장 규모를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