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30일 군인공제회C&C 이광수사장(오른쪽)이 심승섭 해군참모총장(왼쪽)에게 병영도서 기부금을 전달하고 있다. (사진=군인공제회C&C)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군인공제회 C&C는 현역 병사들의 복지증진을 위해 기부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군인공제회 C&C는 “국군의 복지증진과 전력향상에 이바지 한다”는 설립목적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2017년부터 나라사랑카드 사업의 수익금 중 매년 4~6억 원, 2025년까지 약 50여억 원을 기부할 예정이다.

그 일환으로 지난 30일 계룡대 육·해·공군 본부를 찾아 기부 사업의 취지를 설명하고, 현역 병사들의 정서함양과 교양증진을 위해 병영도서 기부금 총 6억 300만원을 전달하는 행사를 가졌다.

군인공제회 C&C의 기부 활동은 올해 3년차로써 1~2년차에는 현역 병사들의 체력증진을 위한 스포츠용품 등 총 11억 5천만원 상당을 기부했고, 올해에는 군에서 병영도서관의 설립, 시설, 도서관자료 및 운영 등에 사용할 수 있도록 총 6억 300만원의 병영도서 기부금을 육‧해‧공군 및 해병대에 기부했다.

군인공제회 C&C 이광수 사장은 “나라사랑카드 등의 병 복지서비스 사업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대부분을 다시 병 복지증진과 사기진작을 위해 환원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 하겠다”며, “국토방위의 최일선에서 국가안보를 위해 헌신하고 있는 병사들의 복지향상과 군복무의 가치 제고를 위해 국방부, 각 군과 함께 노력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인공제회 C&C는 나라사랑카드 관리운영대행 사업뿐만 아니라, 국방 및 민간정보화 사업을 지원하는 전문 ICT업체로 국방정보시스템 유지보수 전담사업, 군 정보화 시스템, 군 이동통신, MicroSoft․Oracle․한글과컴퓨터의 총판사업, 회원 대상 종합건강검진 프로그램 등의 다양한 사업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