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광역조감도.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전남 여수 세계박람회장 내에 홍보관을 열고 조합원을 모집중이라고 29일 밝혔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국책사업인 여수 도시재생 뉴딜사업지로 선정된 한려지구 내 여수시 공화동 360번지 일원에 여수 최고층 높이의 주상복합아파트로 건립될 예정이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대지면적 7,415.64㎡에 지하 5층~지상 44층, 3개동 590세대로 구성될 예정이다. ▲59㎡ 276세대 ▲77㎡ 40세대 ▲84㎡ 274세대로 각각 예정됐으며 1~2층은 근린생활시설로 구성된다.

전남 여수 해양관광벨트의 중심지에 건립될 여수엑스포 모아엘가는 여수시에서 가장 높은 초고층 주상복합아파트로 한려수도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또 주변에 고층 건물이 없다.

여수엑스포 모아엘가 단지 바로 앞에는 여수세계박람회장(엑스포)이 있고, 한려해상국립공원인 여수의 상징 오동도와 여수케이블카로 이어진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단지에서 도보 5분 거리의 KTX여수엑스포역이 있고 여수신항이 600M 이내다. 여수 신북항은 2020년 개항 예정이다. 여수연안여객터미널, 여수종합버스터미널이 인근에 위치해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도보 5~10분 거리에 여수종고초병설유치원, 여수종고초등학교, 여수중학교, 여수고등학교, 여수여고 등의 교육시설이 위치해있다.

주민을 위한 휘트니스센터와 작은도서관, 어린이집, 경로당, 어린이놀이터, 무인택배함, 최신 IT 기술을 접목한 스마트 홈 시스템 등을 갖췄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조합원 신청자격은 무주택 또는 전용면적 85㎡ 이하 1주택 세대주로서, 조합설립인가 신청일 기준 6개월 이상 여수 또는 전남, 광주지역 거주자이면 된다. 시공 예정사는 모아주택산업 계열사인 혜림건설이다.

홍보관은 여수엑스포 국제관 A동 1층 106호에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