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이베이코리아는 V커머스(비디오 커머스) 쇼핑 브랜드 ‘쇼피셜’ 기획전 2탄 식품편을 10월 21일 G마켓과 옥션에서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베이코리아와 K쇼핑이 손잡고 런칭한 ‘쇼피셜’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 우수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커머스 판로 확대 사업의 일환이다. 잠재력이 큰 소상공인 우수 제품을 영상 컨텐츠로 제작, 쇼피셜 기획전을 통해 선보이고 있다.

쇼피셜 2탄 식품편에서는 약 40개의 중소기업 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유명 요리 유투버인 ‘초의 데일리쿡’과 함께 블루베리 즙, 약밤과 쑥개떡, 불고기 등 소상공인의 우수 식품 6가지와 함께 하루 일상을 맛있게 보내는 모습을 브이로그 형태로 선보인다.

‘초의 데일리쿡’은 50만 유투브 팔로워를 보유한 1세대 푸드 크리에이터로, 비주얼과 ASMR(뇌를 자극해 심리적 안정을 유도하는 소리)을 모두 갖춘 쿠킹 영상으로 유명하다. 해당 영상은 21일 오후 1시부터 쇼피셜 기획전 페이지와 유투브에서 감상할 수 있고, 상품 구매 페이지로도 바로 연결된다.

이외에도 K쇼핑 쇼호스트 5인방이 똑똑한 쇼핑을 돕는 쇼피셜리스트로 나서 직접 상품을 소개하는 영상들도 순차적으로 공개한다.

쇼피셜리스트가 추천하는 대표 상품으로 가성비 높은 족발/보쌈/막국수와 건강을 생각한 한방차, 식사대용 쉐이크 등이 준비됐다. 새로운 상품 라인업을 보강한 쇼피셜 3탄은 오는 11월 중 오픈하며, 쇼피셜 시리즈는 총 4회까지 이어질 예정이다.

이베이코리아 판매고객성장실 서지훈 팀장은 “푸드 전문 유투버와의 이번 작업을 통해 오감을 만족시키는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v커머스를 통해 소상공인들의 우수 제품 판매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