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박지원 변화와 희망의 대안신당 소속 의원은 14일 사퇴한 “조국 법무부장관 후임으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임명될 것”이라고 밝혔다.

▲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뉴시스

박지원 의원은 이날 KBS 1TV ‘사사건건’에 출연, “대통령의 측근인 전해철 의원이 대통령의 의지대로, 또 국민이 바라는 대로 검찰 개혁, 사법 개혁을 추진할 만한 인물”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문재인 대통령이 확실히 개혁을 밀어붙이기 위해서 전해철 의원을 임명하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박 의원은 전 의원을 언급한 이유로 민변(민주사회를 위한 변호사모임) 출신에 노무현 전 대통령 당시 청와대를 거친 이력과 전해철 의원이 문 대통령의 복심이라는 점 등을 들어 설명했다.

박 의원은 “민변 출신 변호사로 개혁적 마인드를 가졌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하게 검토될 것”이라며 “누구보다 문 대통령의 의중을 잘 알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전 의원을 언급한 것은 정보인가? 아니면 분석인가'라는 질문에 "여러 가지가 다 겸했다"고 답했다.

박 의원은 이날 저녁 MBC라디오 '이승원의 세계는 그리고 우리는'에서도 "과거 청와대 민정수석과 국회 법사위원으로서 평가를 받은 개혁의 마인드를 가지고 있는 전해철 의원이 적임자라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박 의원은 "현재 문재인 대통령 임기가 2년 반 이상이 남았고 민주당이나 문 대통령은 국민의 요구가 검찰개혁에 있기 때문에 강하게 드라이브 할 것"이라며 "(전 의원은)민변 출신 변호사로 개혁적 마인드를 가졌기 때문에 굉장히 유리하게 검토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