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토스 행운퀴즈 캡처)

'bbq 뱀파이어치킨'이 토스 행운퀴즈에 나오면서 화제다.

1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 행운 퀴즈 홈페이지에는 'bbq 뱀파이어치킨' 관련 퀴즈가 등장했다.

토스 행운퀴즈 측은 “BBQ 뱀파이어치킨 런칭 이벤트는 오늘 ○시 ☆분 ◇초에 오픈됩니다. ○+☆+◇=의 합은 무엇일까요?"라는 문제를 출제했다.

토스 측은 "네이버에 'BBQ 뱀파이어치킨'을 검색 해보라"고 설명했다.

정답은 '21'이다.

두 번째 문제는 “각오해, 피땀눈물! BBQ가 선보이는 저세상 매운맛, 뱀파이어 치킨! BBQ의 중독성 있는 매운맛 치킨, 뱀파이어 치킨의 매운맛은 모두 몇 단계일까요?”이다. 정답은 '3'이다.

세 번째 문제는 "BBQ의 신메뉴, 뱀파이어 치킨 런칭 이벤트의 이름은 ○○○ 이벤트 입니다"로 정답은 '669'이다.

네 번째 퀴즈는 “BBQ 뱀파이어치킨은 미국 □□□ 스타일의 매운맛 치킨입니다”로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내쉬빌'이다.

‘뱀파이어 치킨’은 BBQ의 ‘세계 맛 좀 볼래’ 시리즈 일환으로 출시되었으며, 프로젝트 1탄으로 미국 내쉬빌 스타일의 매운맛으로 개발됐다.

블러드 레드소스로 맛을 낸 뱀파이어 치킨은 매운맛을 3단계(1단계: 버닝 / 2단계: 블러드 / 3단계: 헬게이트)로 구분해 소비자가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그 중 3단계 ‘헬게이트’는 매운맛의 정도를 나타내는 스코빌 지수가 14,000SHU(당사분석치 기준)으로 측정됐다.

뱀파이어 치킨은 현재 국내 출시된 라면 중 가장 매운 핵불닭볽음면보다 더 맵다.
핵불닭볶음면은 매운맛을 측정하는 스코빌지수가 1만으로 오리지널 불닭볶음면(4404) 대비 약 2.5배다.

뱀파이어 치킨 한 마리 가격은 20,000원이며, 사이드 메뉴가 추가된 1인 세트의 경우 반 마리 세트 15,000원, 한 마리 세트 25,000원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한다.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