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왼쪽부터)군인공제회C&C 이광수 사장, 한컴 변성준 총괄부사장이 18일 오전 군인공제회C&C 대회의실에서 열린 국방 IT 첨단화를 위한 업무제휴 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군인공제회C&C)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국방정보체계 유지보수 전담기관인 군인공제회 C&C는 국방 IT 환경 첨단화를 위해 한글과컴퓨터(이하 한컴)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군인공제회C&C가 운영 중인 다양한 IT 플랫폼에 한컴의 인공지능, 블록체인, 클라우드, 스마트워크 소프트웨어(SW)를 접목하는 한편,  4차 산업혁명시대에 발맞춰 국방 IT 첨단화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개발 및 교육을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군인공제회C&C 이광수 사장은 “4차 산업에 기반을 둔 국방정보화정책 변화가 전망되는바 4차 산업혁명시대에 핵심기술을 국방 IT에 적용하기 위해 한컴과 긴밀한 협력관계를 유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변성준 한컴 총괄부사장은 “이번 협약이 군 전력증강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한컴의 SW역량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강조하고, “한컴 외에도 그룹 내 계열사들이 보유한 가상현실(VR), IoT, 로봇 등 첨단 솔루션도 국방에 활용할 수 있도록 폭넓은 협력방안을 모색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