잼라이브 오늘의 힌트가 화제다.

14일 대국민 퀴즈쇼 잼라이브 오늘의 힌트는 '#투자 #49명 #Private'이다.

추석 연휴 셋째날인 이날 힌트의 답은 '사모펀드(private equity fund)'이다.

▲ 잼라이브 홈페이지 캡처

이날 낮 12시 30분에 방송되는 잼라이브는 '잼뱅크' 특집으로 진행되며, 총 5백만원의 상금이 걸려있다.

이날 잼라이브는 1일 2잼으로 두 차례 진행되며, 밤 9시에는 잼스무비로 진행된다.

국민 라이브 퀴즈 쇼 잼라이브는 실시간으로 경쟁하여 최종 우승을 하면 상금을 탈 수 있고,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이 가능한 라이브 퀴즈쇼다.

잼라이브는 누구나 무료로 무제한 참여할 수 있는 실시간 퀴즈쇼다. 잼라이브는 대국민 라이브 퀴즈쇼 앱으로 실시간으로 경쟁해 우승하면 돈을 받을 수 있다.

일정액이 모이면 실제로 출금이 가능하고 총 7~10개의 문제를 풀어 최종 생존자들이 해당 상금을 나눠가지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사모펀드는 소수의 투자자로부터 모은 자금을 주식·채권 등에 운용하는 펀드로 '투자신탁업법'에서는 100인 이하의 투자자, ‘증권투자회사법’은 49인 이하(50인 미만)의 특정한 소수로부터 자금을 모아 운용하는 펀드로 정의한다.

지난 13일 김경식 김해나MC가 '잼라오락관'으로 진행한 잼라이브에서는 7문제를 모두 맞춘 총 2만3천990명의 우승자가 나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