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륜진사갈비 추석특가'가 화제다.

11일 간편송금 서비스 토스에는 '명륜진사갈비 추석특가' 행운퀴즈가 등장했다.

숯불갈비 무한리필 프랜차이즈 명륜진사갈비는 이날 오후 2시부터 위메프 추석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 토스 홈페이지 캡처

이날 추석 프로모션은 숯불갈비 무한리필 1인 이용권을 9900원에 매 시간마다 1만장, 총 5만장을 선착순으로 판매한다.

총 5000만원의 행운상금이 걸린 이날 첫번째 퀴즈는 "인기 개그 TV프로그램 코미디빅리그, 가족오락가락관 코너에서 '요즘 이게 제일 핫하죠?' 라는 사회자의 질문에 돌발적으로 '명륜진사갈비'를 외치는 애드립을 보여준 개그맨은 누구일까요? " 라고 주어졌다.

행운퀴즈 정답은 '양세찬'이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한다.

휴대전화 번호를 인증한 뒤, 정답을 제출하면 소정의 토스머니를 받을 수 있다.

두번째 퀴즈는 "명륜진사갈비는 1인분 가격 13,500원에숯불돼지갈비 □□□□은 물론, 음료수, 공기밥까지 무료로 제공하고 있어,가성비 갑 고깃집으로 사랑 받고 있습니다"이며 정답은 ‘무한리필’이다.

다섯번째 퀴즈는 "조선시대의 유생들이 진사시험을 보기 위한 자격요건은 명륜당에 ○○○일 출석해야 하는데, 그 확인을 위한 원표는 성균관 내 진사식당에서 식사를 할 때 찍어주었다고 합니다"이며 정답은 ‘300’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