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18~20일 하얏트 블루스퀘어에서-수상작 상영과 글로벌 기업 임원들 브랜드 전략 강연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The Cannes Lions International Festival of Creativity)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을 상영하고 관련인사들의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칸 라이언즈 X 서울’ 페스티벌‘이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하이얏트 호텔과 블루스퀘어에서 열린다.

▲ 2019 칸 라이온즈x서울 포스터. (사진=칸 라이온즈 코리아 제공)

페스티벌을 주최하는 칸 라이언즈 코리아는 5일 올해로 24회째를 맞이하는 ‘칸 라이언즈 X 서울’의 올해 주제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양성(Diversity), 접근성(Accessibility)이라고 밝혔다. 올해주제는 지난 6월 프랑스 칸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크리에이티비티 축제인 칸 라이언즈에서 화제가 된 세미나와 수상작들의 3대 키워드다.

올해 페스티벌에는 칸 라이언즈 현지에서 주목받았던 주요 세미나를 한글 자막으로 보는 스크리닝 세미나(8편), 국내외 마케팅 인사,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 심사위원 등이 캠페인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라이브 포럼 (19편), 연사와의 만남 (3편), 광고학회 특별세미나 (3편) 등 다양한 토크 프로그램이 선보인다.

‘칸 라이언즈 X 서울’은 올해 행사 첫날 SDGs를 주제로 저명한 해외 연사와 국내 대기업 임원들을 연사로 초대했다.

쟝 다라공(Jean D'Aragon) 유엔지속가능발전센터 원장, 환경보호를 앞세운 자동차 캠페인(혼다, 재규어)으로 유명한 이안 암스트롱(Ian Armstrong) 전 재규어 글로벌광고총괄, 유효기간을 알려주는 우유팩 캠페인으로 칸 라이언즈 SDGs상을 수상한 미미카(Mimica) 설립자 솔베이가(Solveiga) 등 해외 연사들과 삼성, SK, 포스코, 현대차, KT, CJ 등의 임원들이 기업의 사회공헌과 마케팅 전략에 대해 인사이트를 공유할 수 있다.

둘째 날(19일)과 마지막날(20일)엔 김영섭 SBS 콘텐츠허브 사장이 ‘영상 미디어 플랫폼 전쟁’을 주제로, 오진세 CJ ENM 다이아티비 국장이 ‘MCN 등 SNS 플랫폼의 변화’를 주제로 강연하고, 올해 칸 라이언즈 수상자인 이노션 김정아 ECD, 제일기획 오형균 프로, 올해 영 라이언즈 컴피티션에서 수상한 HSAd 차수연·김아영 선임 등이 무대에 오른다.

올해 칸 라이언즈에서 심사위원으로 활약한 HSAd 김효진 CD도 칸의 경험을 공유한다. PR 부문을 대표하는 한국PR협회 김주호 부회장, 이연주 페이스북 팀장, 주태환 OB맥주 상무 등 PR과 국내외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들도 연사로 나선다.

2019 칸 라이언즈 주요 수상작을 함께 보고 크리에이터와 마케터들의 허물없는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크리에이터스 테이블(Creator's Table), 무대 위 크리에이티브를 티 룸에서 직접 만날 수 있는 밋업(Meet-Up), ‘브랜드 액티비즘’을 주제로 전종우 단국대 교수와 TBWA코리아 유병욱 CD가 발제를 맡은 ‘한국광고학회 X 칸 라이언즈’ 세미나 (20일 오후)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도 주목된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