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애경산업의 프리미엄 펫 케어(Pet Care) 브랜드 ‘휘슬’(WHISTLE)은 삼성카드 반려동물 커뮤니티 서비스 ‘아지냥이’와 함께 반려동물의 과학적인 덴탈 케어를 위한 ‘덴티스마일’(DentiSmile)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반려동물 건강 유지에 중요한 기관 중 하나인 구강 관리에 어려움을 겪는다는 점에 착안해 개발됐다.

휘슬 덴티스마일은 지난해 11월 애경산업과 삼성카드가 반려동물과 관련된 공동 사업 진행을 위한 업무 제휴(MOU)를 체결한 후 출시된 첫 콜라보 제품이다.

60년 전통의 생활뷰티 전문기업 애경산업의 ‘휘슬’과 대한민국 반려동물 필수 커뮤니티 서비스인 삼성카드 ‘아지냥이’의 반려동물 전문 연구원들이 함께 준비한 반려동물 전용 프리미엄 제품으로 덴탈껌 4종, 치약 2종, 칫솔 1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별로 살펴보면 휘슬 덴티스마일 덴탈껌 4종은 반려견 전용 제품으로 휘슬 치약과 함께 사용 가능한 신개념 덴탈껌이다.

휘슬 치약을 하루에 1번 1줄 덴탈껌 표면에 짜 사용하면 된다.

덴탈껌은 반려동물의 건강 상태 및 구강 컨디션을 고려해 맞춤 선택이 가능하다.

크게 치아 건강 상태에 따라 단단한 식감으로 강력한 치석 케어 효과가 있어 치아가 건강한 반려견에 맞는 하드타입, 약한 노견 및 어린 반려견에 맞는 소프트한 타입으로 나눌 수 있으며, 각 타입별로 관절·뼈 건강용과 체중 조절·비만 예방용으로 구성됐다.   

휘슬 덴티스마일 치약 2종은 강아지, 고양이 모두 사용 가능한 반려동물 치약이다.

특히 반려동물이 좋아하는 향인 △와일드 미트향 △러블리 베리향 2종으로 구성됐다.

휘슬 덴티스마일 칫솔은 반려동물의 건강을 위해 기능성 위생모를 사용했으며 교체주기를 표시해주는 인디케이터모를 적용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반려동물의 구강은 사람보다 5배 더 빠르게 플라그와 치석이 형성되어 방치하면 충치 및 구취가 발생될 수 있다”며 “휘슬 덴티스마일은 반려동물의 구강 관리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