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국내 주류 전문 기업 골든블루는 덴마크 프리미엄 맥주 ‘칼스버그’가 공식 후원한 다트 대회인 ‘2019 칼스버그 피닉스다트 원리그’를 지난 30일 결선 대회를 끝으로 3개월간의 대장정을 마쳤다고 1일 밝혔다.

2016년부터 열려 4회째를 맞이한 ‘피닉스다트 원리그’는 4~8명이 한 팀을 구성하여 경기를 치르는 다트 대회로 대회 장소에 직접 가지 않아도 피닉스다트 기계가 설치된 장소에서 온라인 시스템을 통해 경기에 참가할 수 있으며, 상대 팀과의 실력 차이를 고려하여 핸디캡이 적용되어 동등한 입장에서 경기를 치를 수 있다.
 
이번 ‘2019 피닉스다트 원리그’는 덴마크 왕실 공식 맥주인 ‘칼스버그’가 공식 후원하며 대회의 개최를 지원했다. 총 240개팀이 참가하였으며, 4월부터 예선과 1, 2, 3차의 본선 경기를 진행하여 총 20개 팀이 결선에 올라 30일에 다트프린스 강남점에서 경기를 치렀다.

결선에서는 전국에서 올라온 내로라하는 다트 강호들이 실력을 겨루었으며, 1~3위를 차지한 팀들에게는 상금과 함께 7월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다트 대회인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의 ‘아시아 원리그 파이널’ 경기대회 참가권이 주어졌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다트는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스포츠로, 이번 후원활동을 통해 전국 다트인들에게 칼스버그의 인지도를 높일 수 있었다”며, “향후에도 다양한 스포츠와 문화, 예술 현장에서 소비자들이 칼스버그와 함께 즐겁고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지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은 2010년부터 매년 7월에 한국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규모의 전자다트 대회로, 약 20개국에서 3천여명의 국내외 다트 선수들이 참여하여 승부를 겨루는 다트 페스티벌이다.

올해 ‘2019 피닉스 섬머 페스티벌’은 7월 5일부터 7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며, 특히 10주년을 맞이하여 참가자는 물론 관람객들도 축제를 즐길 수 있도록 제시, 빈지노 등 가수들의 축하 공연과 다양한 푸드트럭이 마련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