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표=현대자동차)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현대자동차는 2019년 5월 국내 6만7,756대, 해외 28만9,759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35만7,515대를 판매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국내 판매는 9.5% 증가, 해외 판매는 11.0%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올해도 글로벌 경제 성장 둔화 우려 속에서 주요 국가들의 무역 갈등 등 통상 환경을 둘러싼 다양한 악재들이 대두되는 가운데 권역본부를 중심으로 신속하고 고객 지향적인 의사결정을 통해 실적을 회복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현대자동차는 1월부터 5월까지 국내 32만3,126대, 해외 142만4,719대 등 전세계 시장에서 총 174만7,845 대를 판매했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국내 판매는 9.6% 증가, 해외 판매는 7.1% 감소한 수치다.

현대차는 5월 국내 시장에서 전년 같은 기간보다 9.5% 증가한 6만7,756대를 판매했다.

세단은 쏘나타(LF 2,026대, LF 하이브리드 모델 126대 포함) 1만3,376대 팔리며 국내 판매를 이끌었으며, 그랜저(하이브리드 모델 2,774대 포함) 8,327대, 아반떼 4,752대 등 총 2만7,736대가 팔렸다.

특히, 신형 모델의 인기에 힘입어 월 판매 1만3천 대를 돌파한 쏘나타는 지난2015년 11월 이래 3년 6개월만에 국내 시장 ‘베스트셀링카’에 등극했다.

RV는 싼타페가 6,882대, 코나(EV모델 1,871대 포함) 4,328대, 팰리세이드 3,743대, 투싼 3,264대 등 총 1만8,678대가 팔렸다.

상용차는 그랜드 스타렉스와 포터를 합한 소형 상용차가 총 1만2,921대 판매를 기록했으며, 중대형 버스와 트럭을 합한 대형상용차는 2,700대가 팔렸다.

프리미엄 브랜드 제네시스는 G90(EQ900 2대 포함)가 2,206대, G80가 1,958대, G70가 1,557대 판매되는 등 총 5,721대가 판매됐다.

특히, 지난해 말 출시한 G90는 전년 동월 대비 2.6배가 넘는 163.9%의 성장세를 보이며 제네시스 브랜드의 판매를 이끌었다. G70도 전년 동기 대비 61.0%의 판매 성장을 보였다.

현대차 관계자는 “본격 판매에 돌입한 신형 쏘나타가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국내 판매 실적을 견인하는 데 큰 역할을 했다”면서 “5월까지 이어진 판매 호조가 연말까지 지속될 수 있도록 주력 차종들에 대한 상품성 강화와 함께 고객들께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해드릴 수 있는 다양한 판촉활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말했다.

현대차는 5월 해외 시장에서 지난해 같은 기간 보다 11.0% 감소한 28만9,759 대를 판매했다.

해외시장 판매 감소의 경우 중국 및 터키 등의 신흥 시장에서의 판매 위축 등이 주요한 영향을 미쳤다.

현대차 관계자는 “미국에 투입되는 팰리세이드를 시작으로 각 시장별 상황과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신차를 적재적소에 투입해 꾸준한 판매 증가를 이루어 나갈 것이다”면서 “권역별 자율경영, 책임경영 체제를 구축해 실적을 회복하고, 미래 사업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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