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귄 문제'가 온라인 커뮤니티를 달구고 있다.

22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에는 '펭귄 문제'가 등장했다. 또 토스 펭귄문제 정답공개를 둘러싼 문제도 나왔다.

처음 문제는 다음과 같다.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에서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느냐다.

간단한 산수 문제 같지만 어떤 계산 결과를 말해도 문제를 낸 상대방은 답이 아니라고 한다. 이 문제가 의도한 답이 아니기 때문이다.

그러나 일각에서는 정답이 나왔다고 주장한다. 

부대찌개 3인분을 먹으면 부대찌개 1인분을 서비스로 제공하는 식당이 있는데 부대찌개 20인분을 시키면 몇 인분을 먹을 수 있는가라는 펭권 문제가 이슈인 가운데 그 펭권문제 정답은 부대찌개 26.7인분으로 확인되고 있다.

3인분에 1인분을 준다는 것은 3분의 1을 더 준다는 것이다. 20인분의 3분의 1은 6.7인분이다.

펭귄문제는 틀리면 3일간 펭귄 프사로 살아야 한다.

한편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를 중심으로 퍼지고 있는 이른바 '펭귄 문제'가 이틀째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는 가운데 토스 행운퀴즈에도 등장했다.

23일 토스 행운 퀴즈에서는 "퀴즈 참여자분들에게 5월 24일 12시, 토스에서 펭귄문제 정답을 공개합니다. 펭귄문제 정답공개 시간은?"이라는 문제가 출제됐다.

정답은 '오월 이십사일 열두시'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과 맞춘 사람들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으로 행운 상자를 제공한다.

토스의 행운퀴즈 이벤트는 퀴즈를 제시해 맞춘 이용자들에게 일정액의 상금을 제공하는 콘텐츠다.

토스 행운퀴즈는 토스 사용자가 직접 자신의 돈을 상금으로 걸고 퀴즈를 만들어 정답을 맞힌 사람에게 당첨금을 지급하는 방식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