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오비맥주는 발포주 신제품 ‘필굿(FiLGOOD)’의 고래 캐릭터 이름이 소비자 이벤트를 통해 ‘필구’로 정해졌다고 14일 밝혔다.

필굿은 지난 4월 필굿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마스코트 캐릭터인 고래의 이름을 공모하는 이벤트를 진행했다.

캐릭터 작명 SNS 공모 이벤트에는 다양한 아이디어가 쏟아진 가운데 총 200여 개의 캐릭터 이름이 제출됐다.

소비자 응모 아이디어 중 댓글 등 선호도가 높았던 작명 아이디어 4개를 최종 후보로 올렸고, 오비맥주는 직원들이 참여한 선호도 투표와 내부 논의를 거쳐 ‘필구’를 고래 캐릭터 이름으로 최종 선정했다.

‘필구’는 ‘필굿’을 사람 이름처럼 부른 말로 고래 캐릭터의 친근한 이미지와 어울려 많은 투표를 받았다.

필굿의 브랜드 매니저는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 속에 친근한 캐릭터 이름이 탄생했다”며 “새 이름과 연계된 다양한 마케팅 활동으로 보다 더 친밀한 소통을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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