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한 ‘전국 발달장애인 음악축제(Great Music Festival, 이하 GMF)’가 4월 22일부터 6월 28일까지 예선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하트-하트재단이 주최하고 SK이노베이션, 문화체육관광부, SM엔터테인먼트,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가 후원하는 GMF는 클래식/실용음악 부문 발달장애인 그룹 음악 경연축제로, 발달장애인들에게 음악 활동을 통해 희망과 도전의 기회를 선사하는 무대다.

GMF 입상팀들은 지난해 청와대 주요 행사에 초청받아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였을 뿐 아니라 제1회 대상팀인 ‘드림위드 앙상블’은 뉴욕 맨하탄에 위치한 주 유엔 대한민국 대표부의 초청으로 공연을 펼치기도 했다.

제3회 GMF 예선 참가는 2인 이상의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연주단체가 대상이며, 비장애인은 전체 연주인원의 4분의 1 이내로 지원 가능하다. 참가 가능한 음악 장르는 클래식, 실용음악이며 성악과 합창은 제외된다.

오는 10월 건국대학교 새천년관에서 개최 예정인 제3회 GMF 본선에서는 본선 진출팀의 경연 뿐만 아니라, 셀럽 축하무대 등 다양한 부대 행사가 마련될 예정이다.

6월28일 참가 신청 종료 후 7월말까지 예선을 거쳐 선정된 6개 팀에게는 순위별로 총 2,000만원 상당의 상금과 다양한 연주 무대 출연 기회가 제공된다.

예선 참가 신청은 접수 마감일인 6월 28일 오후 6시까지 하트-하트재단 홈페이지에서 내려 받아 작성한 신청서와 5분 이내의 연주 동영상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한편, 지난 2016년부터 발달장애인 대상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온 SK이노베이션은 3년 연속으로 GMF를 후원해왔을 뿐 아니라 GMF출신 발달장애인 음악 팀들에게 SK본사 및 울산CLX, SK인천석유화학 등 지역 사업장 공연을 넘어, 지역 축제 등 다양한 공연 기회를 제공해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