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롯데그룹노동조합협의회는 지난 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방문해 강원산불 피해복구 성금 1천만원을 전달했다. 사진은 롯데그룹노동조합협의회 강석윤 의장 (앞줄 가운데)이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김진월 본부장(강석윤 의장 오른쪽)에게 성금을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는 모습.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롯데그룹노동조합협의회는 3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방문해 강원도 산불 피해복구 지원을 위한 성금 1000만원을 전달했다고 5일 밝혔다.

롯데그룹노동조합협의회는 롯데칠성 · 롯데마트 · 롯데월드 등 20개의 롯데 계열사 노동조합이 참여하는 협의체로, 재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재민들을 돕기 위해 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자발적인 모금 활동을 펼쳐왔다.

성금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을 통해 긴급 생활안전자금, 피해시설 복구 등 피해지역 어린이들을 돕기 위해 활용될 예정이다.

롯데는 이미 그룹 차원에서 산불 피해지역의 복구와 이재민 지원을 위해 총 10억원을 지원한 바 있다.
 
롯데그룹노동조합협의회 강석윤 의장은 “갑작스런 재해로 힘든 나날을 보내고 있는 이재민들에게 미력하게나마 도움이 되고자 얼마전 회사 차원의 지원금과는 별도로 조합원들의 뜻을 모아 성금을 마련하게됐다”며, “하루빨리 피해지역이 복구되어 주민들이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