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조희제 기자] CJ대한통운이 항공화물의 효율적 배송을 위해 인천공항에 특송센터를 건설한다.

▲ CJ대한통운 본사 사옥 (사진=CJ대한통운 제공)

CJ대한통운은 25일 인천광역시 중구 운서동 인천국제공항공사 청사에서 '인천국제공항 공항물류단지 CJ대한통운 특송센터 건설을 위한 실시협약 체결식'을 가졌다.

이날 체결식에는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와 정일영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참석했다.

이번 실시협약으로 CJ대한통운은 총 249억 원을 투자해 공항물류단지 2단계 M1, M4 블록 내 부지 총 2만9430㎡(약 9천 평), 연면적 2만1157㎡(약 6천 4백 평) 규모의 특송센터를 건설한다. 올해 10월 착공해 2017년 하반기부터 본격적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CJ대한통운은 최근 빠르게 증가하는 특송화물 물량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처리하기 위해 자동화물 분류기기, 양방향으로 화물을 검색할 수 있는 고속영상송출 X-ray 등 첨단 물류장비를 도입해 국제특송, 포워딩, 택배 등 원활한 항공화물 처리를 위한 원스톱 물류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할 계획이다.

특송센터 내 역직구화물 전용처리구역을 설치하여 배송시간을 단축하고 현지시장 동향분석, 적정 재고관리 등 해외 수출기업을 대상으로 토탈 물류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박근태 CJ대한통운 대표는 "이번 실시협약을 통해 빠르게 증가하고 있는 중국, 동남아 등의 특송화물 물량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글로벌 항공물류 시장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며 "이를 바탕으로 2020년 글로벌 TOP5 물류기업으로 도약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