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미국 FDA는 5월 1일(한국시간)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인 아이코스에 대해 미국 내 판매를 인가했다.

이는 2017년 필립모리스가 제출한 ‘담배 제품 시판 신청서(PMTA)’에 대해, FDA가 평가한 후에 내린 결정이다.

이로써 아이코스는 지난 2009년 미국 FDA가 혁신적 담배 제품에 대한 감독을 포함해 담배규제 권한을 갖게 된 이래 시판 자격을 받은 최초의 궐련형 전자담배가 됐다. 

필립모리스 인터내셔널(PMI)의 앙드레 칼란조풀러스 CEO는 “미국 FDA의 이번 결정은 일반 담배를 피우는 미국 내 약 4천만명의 성인 흡연자들을 위한 중대한 진전”이라면서 “이번 FDA 결정으로 미국 성인 흡연자들에게도 이 같은 기회를 열어주게 된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FDA의 지침은 성인 흡연자가 일반 담배에서 아이코스로 전환할 수 있는 기회를 최대화하면서도 의도치 않은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하고 있다”며 “PMI는 이러한 목표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FDA와 긴밀하게 협조해 아이코스 사용 대상인 성인 흡연자에게만 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아이코스는 미국 내에서 독점적 판매권을 가진 알트리아그룹(Altria Group)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