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에서 LG화학이 미국에서 제기한 이슈에 대해 ▲기업의 정당한 영업활동에 대한 불필요한 문제 제기 ▲국내 이슈를 외국에서 제기함에 따른 국익 훼손 우려 등의 관점에서 먼저 유감을 표한다는 입장을 30일 발표했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에서 제기한 이슈들을 명확하게 파악해 필요한 법적인 절차들을 통해 확실하게 소명해 나갈 것”이라면서 “아울러 이와는 별개로 글로벌 Top3 배터리 기업이라는 비젼을 달성하기 위해 사업 본연의 노력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SK이노베이션은 “배터리 사업은 투명한 공개채용 방식을 통해 국내∙외로부터 경력직원을 채용해 오고 있다”면서 “경력직으로의 이동은 당연히 처우 개선과 미래 발전 가능성 등을 고려한 이동 인력 당사자 의사에 따라 진행된 것임을 분명히 말한다”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SK 배터리 사업은 글로벌 최고 수준의 기술력과 제품력을 기반으로 하여 투명하고 WIN-WIN에 기반한 공정경쟁을 통해 영업 활동을 하고 있다”면서 “이는 자동차 산업 글로벌 리더들의 SK 배터리 선택을 통해 입증되고 있다”고 말했다.

LG화학은 29일(현지시간)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SK이노베이션을 ‘영업비밀(Trade Secrets) 침해’로 제소했다고 밝혔다. SK이노베이션의 전지사업 미국 법인이 있는 델라웨어주 지방법원에는 영업비밀침해금지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제기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