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종수 기자] 한화생명은 핀테크(Fintech) 육성센터인 '드림플러스 63'(Dreamplus 63)을 10월 중 63빌딩에 설립할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를 위해 7월 31일까지 참여할 핀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한화생명은 핀테크센터를 통해 금융업종 간 서비스 융합과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 아이디어가 공유됨으로써 개방적 혁신(Open Innovation) 활동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했다.

한화생명 핀테크센터에 입주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한화생명은 이달 31일까지 이메일로 지원서와 사업계획서를 제출한 스타트업 가운데 서류 심사를 거쳐, 내달 3일 심사결과를 개별 통지할 계획이다.

한화생명 핀테크센터는 핀테크 스타트업들이 조기에 성장할 수 있도록 사무공간과 멘토링 제공은 물론 금융회사들과 연계한 사업제휴, 투자 유치, 해외진출 및 행정 지원, 홍보·마케팅 등 지원 프로그램을 입주 스타트업별 맞춤형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엄성민 전사혁신실장은 "오랜 기간 축적한 금융 노하우를 핀테크 스타트업 기업들의 혁신성과 접목해 청년창업을 활성화시키고 글로벌 수준의 핀테크 스타트업을 육성하는 것이 목표"라며 "다양한 방식의 실질적 지원을 통해 핀테크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에 이바지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