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우리아카데미' 1기 수강생들이 우리은행 신촌지점 2층 우리시니어플러스센터에서 가죽공예 '문화강좌 수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우리금융그룹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결혼이민자 등 다문화가족의 문화수준 향상 및 한국사회 적응을 돕기 위한 결혼이민자 문화강좌 ‘우리아카데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평소 배움의 의지는 있으나, 기회와 지원이 부족하였던 결혼이민자와 다문화가족들을 위해 2015년부터 매년 다양한 문화강좌를 개설해왔다.

재단은 전문 교육기관 및 강사진을 선정하여 건강, 미용, 공예, SNS 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주제별 강좌를 제공하고, 단순한 취미생활을 넘어 취·창업에도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자격증 취득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강좌에 필요한 교육비, 재료비 등 일체 제반비용은 재단에서 전액 부담한다.

4월부터 진행 중인 ‘우리아카데미’ 1기는 우리은행 신촌지점 2층 우리시니어플러스센터에서 10회에 걸쳐 필라테스 수업과 가죽공예 수업으로 진행하고 있다. 올 6월과 9월에는 ‘우리아카데미’ 2기와 3기도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은 우리다문화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접수 후, 선착순으로 마감한다.

우리다문화장학재단 관계자는 “재단은 문화강좌를 통해 결혼이민자들의 한국어 소통능력 향상은 물론 정서적 교류 및 사회활동에도 참여하는 계기를 제공하고 있다”며 “다문화 가족이 한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우리다문화장학재단은 2012년 우리금융그룹에서 200억원을 출연하여 설립한 공익재단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