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혜경 기자]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21일과 22일 양일간 경남 사천여자중학교와 대구 동신초등학교에서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음악회를 개최했다.

2012년 시작된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의 이번 상반기 공연들은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금호영재출신 리코더 연주자 염은초와 오르가니스트 김유한의 무대로 꾸며졌다.

▲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 행사에서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의 금호영재 출신 리코더 연주자 염은초와 오르가니스트 김유한이 공연을 하고 있다./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 제공

바로크음악의 리코더 연주로 조용하게 시작된 음악회는 영화 OST, 가요 등 친숙한 음악들까지 폭넓게 선보이며 학생들에게 다가갔다. 학교강당에 모인 학생들과 교사들은 진지한 모습으로 음악 선율에 빠져들었고 공연이 끝나자 환한 웃음으로 박수 갈채를 보냈다.

‘찾아가는 사랑의 금호아트홀’은 서울에 비해 상대적으로 문화예술에 대한 접근성이 부족한 지방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클래식 음악회를 개최하고, 예술이 주는 아름다움과 감동을 가까이 전달하고 있다.

이는 금호아시아나 그룹이 교육과학기술부와 MOU를 통해 시행하고 있는 교육기부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육기부는 기업이 지닌 교육재능 및 보유자원을 교육활동을 위해 대가 없이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금호아시아나문화재단은 지난 2012년 전라남도 완도지역에서 3차례 음악회를 선보인 것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19차례 제주, 강원 등 전국 각지를 찾아 작은 음악회를 펼쳐왔다. 올해 하반기에도 새로운 지역의 청소년들을 찾아가 클래식 음악회를 들려 줄 예정이다.

재단은 이 밖에도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일일 공연 기획자 체험을 통해 클래식 공연산업을 탐방하는 <원데이 비전> 교육기부 프로그램을 광화문 금호아트홀에서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