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이혜경 기자] 한국타이어(대표 서승화)는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프리미엄 트럭인 ‘뉴 아록스(The new Arocs) 덤프’에 신차용 타이어(OET: Original Equipment Tire)를 공급한다고 31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유럽 시장에서 지난 2014년 프리미엄 트럭 ‘뉴 아테고(The new Atego)’를 시작으로 2015년 프리미엄 대형트럭 ‘뉴 악트로스(The new Actros)’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하며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 신차용 타이어(OET)/한국타이어 제공

국내 시장에서 ‘뉴 아록스 덤프’까지 공급을 확대함으로써 트럭·버스용 타이어에서도 글로벌 Top Tier 기술력과 품질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는 ‘뉴 아록스 덤프’에 신차용 타이어로 최적의 연료 효율성을 갖춘 AH15와 DH33+ 제품을 공급한다. 세계적으로도 엄격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의 핸들링 및 고속주행성능 기준과 품질 요구사항을 만족하는 제품이다.

AH15 제품은 우수한 내구성과 함께 안정적인 구동력과 제동력을 갖췄으며, DH33+는 불규칙 마모 방지 설계로 타이어 수명을 높여 최상의 마일리지를 제공하여 차량과의 적합성이 높은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서승화 부회장은 “앞으로도 기술의 리더십과 품질 경쟁력을 바탕으로 메르세데스-벤츠 트럭과의 파트너십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에도 프리미엄 기술력을 바탕으로 다양한 소비자들에게 드라이빙의 즐거움을 제공 하고자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