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호타이어, 신규 글로벌 TV광고 ‘블라인드 테스트’ 화제

김문철 기자l승인2016.04.27l수정2016.04.27 13:26

크게

작게

메일

인쇄

신고

[이코노뉴스=김문철 기자] 금호타이어(대표 이한섭)는 해외 시장을 겨냥한 글로벌 TV광고 ‘블라인드 테스트(Blind Test)’편을 27일 공개했다.

최근 국내 TV 광고 ‘눈’편과 ‘귀’편이 좋은 반응을 얻고, 싸이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제작한 뮤직비디오 <좋은 날이 올 거야>가 인터넷에서 화제를 모은 데 이어 금호타이어의 신규 글로벌 TV 광고도 해외에서 호평을 받고 있다.

▲ TV광고 ‘블라인드 테스트’/금호타이어 제공

이 광고는 ‘블라인드 테스트’ 형식으로 타이어 브랜드를 가린 채 레이서들이 스포츠카를 주행한 후 성능 평가와 함께 브랜드를 맞춰보는 내용이다.

촬영은 미국 LA 인근 자동차 서킷(LA Exotic Racing Road Circuit)에서 이루어졌으며 레이서들이 포함된 레이싱 동호회 회원들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레이서들은 두 대의 수퍼카를 운전했는데 미국의 대표 스포츠카인 ‘닷지 바이퍼’ 중 가장 고성능 버전인 ACR 모델과 영화 ‘아이언맨’에 등장하기도 했던 ‘아우디R8’이다. 두 차량 모두 10기통 엔진을 사용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수퍼카이다.

차량이 서킷을 도는 실제 주행 장면은 매우 감각적이며 박진감이 넘친다. 타이어에 대한 사전 정보나 각본 없이 진행된 주행 후 타이어 성능에 크게 만족한 드라이버들은 두 차량에 장착된 타이어가 모두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20’ 이었음에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

금호타이어의 ‘엑스타 V720’ 은 레이싱에 특화된 고무 소재 및 테크놀로지가 적용되어 일반 도로에서도 고속 주행시 최상의 접지 성능을 발휘하는 제품으로 수퍼카 드라이빙에 최적화되어 있으며, 지난 해부터 ‘2016 닷지 바이퍼 ACR’에 OE타이어로 공급되고 있다.

이 광고는 오는 5월 조지아 공장 준공을 앞둔 미국을 비롯해 독일, 영국, 중국, 호주, 베트남 등 에서 방영되고 있으며, 국내에서도 유투브를 통해 볼 수 있다.

 
김문철 기자  ace8819@econonews.co.kr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문철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기기사

기사 댓글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0 / 최대 400byte

숫자를 입력해주세요

욕설등 인신공격성 글은 삭제합니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신문사소개조직도 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서운로 13, 907호 ( 서초동 중앙로얄오피스텔)  |  대표전화 : 02-464-5954  |  팩스 : 02-464-5958  |  대표법인 : 이코노뉴스
등록번호 : 서울, 아03530  |  등록일 : 2015년 01월 19일  |  발행인 : 이종수  |  편집인 : 조희제  |  상임고문 남영진  |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희제
Copyright © 2021 이코노뉴스.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