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시스 자료사진(기사내용과 관련 없음)

미국 애리조나주 피닉스시의 한 사설요양원에서 최소 10년 이상 식물인간 상태로 있었다는 한 여성이 최근 출산을 한 것으로 보도되어 충격을 주고 있다.

14년 동안 식물인간 상태로 요양병원에 입원한 여성이 출산하는 사건이 발생했다고 미국의 CBS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CBS에 따르면 지난달 29일 미국 애리조나주의 피닉스의 해시엔다 요양병원에서 식물인간 상태로 입원해 있는 여성 환자가 고통으로 신음 소리를 내는 걸 간호사가 들었다. 놀랍게도 이 환자는 출산을 하고 있었다.

경찰은 즉시 수사에 나섰고 주 정부도 조사에 나서면서 주지사 사무실은 이에 대해 "심히 곤혹스러운 "( deeply troubling )사건이라는 논평을 내놓았다.

이 사건은 KPHO 와 KTVK 텔리비전 방송국의 뉴스 웹사이트인 아즈패밀리 닷컴이 3일 밤(현지시간) 최초로 보도했다.

이름을 밝히지 않은 소식통을 인용해서 지난 달 29일 해시엔다 건강요양원에서 이 여성이 출산을 했으며 직원들은 그녀가 임신한 줄도 몰랐다고 보도했다.

출산한 아이는 현재 건강한 상태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 환자는 14년 전 물에 빠져 익사 직전 구조된 이후 의식불명 상태에 빠져 이 요양병원에 입원해 있었다.익명을 요구한 한 병원 관계자는 “병원에서 누구도 그가 임신한 사실을 몰랐다”고 밝혔다.

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여성이 갑자기 신음 소리를 내서 간호사가 들어가 보니까 아기의 머리가 나오기 시작했다는 것이다.

임신한 사실도 몰랐던 의료진은 경악을 했고, 소식통에 따르면 아기는 살아있고 건강하다고 한다.

전문가들은 의식 불명의 환자가 출산을 했다는 것 자체가 성폭행을 당했다는 명백한 증거라고 입을 모으고 있다. 전문가들은 병원의 남성 직원 중 한명이 식물인간 상태에 빠진 환자를 상대로 성폭행을 했을 가능성이 크다고 보고 있다. 애리조나 경찰은 여성 환자에게 접근한 남성 직원들을 상대로 성폭행 혐의에 대한 수사를 벌이고 있다고 CBS는 전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