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는 7일 서울 중구 CJ인재원에서 ‘2018 비비고프렌즈’의 해단식을 열고, 이를 끝으로 ‘비비고프렌즈’의 공식 활동을 종료했다고 9일 밝혔다.

이 날 해단식은 CJ제일제당 비비고 담당 임직원과 비비고프렌즈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활동을 마친 비비고프렌즈에게 수료증을 수여했다. 이와 함께, 그 동안의 활동과 성과를 리뷰하는 자리를 갖고, 적극적인 참여와 우수한 활동 성과를 보인 팀과 개인에게는 각각 우수활동팀, 우수활동자 시상식을 가졌다.

올해 처음 활동을 시작한 비비고프렌즈는 비비고를 통해 세계 어디에서든 한식을 함께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으며, 선발된 총 17개국 30여명의 글로벌 서포터즈로 구성됐다.

비비고프렌즈는 세계 각국의 언어로 매월 최소 100건에서 최대 200여건에 이르는 비비고 및 다양한 한식 관련 콘텐츠를 만들어 냈으며, 활동 기간 동안 총 800여건에 이르는 온라인 콘텐츠를 생산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 담당 김하민 과장은 “매월 진행되는 비비고프렌즈의 모든 활동에 적극 참여하며, 비비고와 한식의 가치를 세계 각국에 전달하는데 큰 역할을 수행한 비비고프렌즈에게 진심으로 감사 드린다”며 “앞으로도 비비고프렌즈를 비롯해, 비비고를 통해 세계에 한식문화를 공유하는 다양한 활동을 꾸준하게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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