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4일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왼쪽에서 4번째) 등 군인공제회 임직원들이 국군 유해발굴감식단을 방문해 감사의 뜻을 전달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사진=군인공제회)

[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군인공제회는 연말을 맞아 국군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전하고자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 ▲육군 항공작전사령부, 51보병사단, 제7보병사단, ▲해군 제2함대사령부, 작전사령부, 해병대 2사단 ▲공군 군수사령부, 11전투비행단, 16전투비행단 등 10개 부대를 방문하여 위문금을 전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군인공제회 임직원을 대표해 김도호 이사장 등 임직원이 나라를 위해 희생한 국군 장병의 유해를 발굴하며,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있는 국방부 유해발굴감식단을 방문해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의 뜻을 담아 위문금을 전달하고 격려했다.

김도호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최근 남북공동유해발굴이 진행되면 DMZ 구역에서는 최초로 국군 유해를 발굴하는 등 순직한 국군 전사자들을 애타게 기다리는 가족들에게 희망을 보여줬다”며, “미국의 전쟁포로 및 실종자 확인 합동사령부(JPAC․Joint Prisonners of war, Missing in Action Accounting Command)의 모토인 ‘조국은 당신을 잊지 않는다. 그들이 집으로 돌아올 때까지’를 되새기며, 유해발굴감식단도 주야로 숭고한 일을 하고 있다는 자부심을 가졌으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방문했다”고 말했다.

한편 군인공제회는 6.25참전 국가유공자 위문활동을 비롯해 중증 장애우 시설봉사, 사랑의 밥퍼 행사, 김장 나눔 행사, 사랑의 연탄 배달 행사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