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코노뉴스=최아람 기자] 우리은행은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 지원을 위해 BC카드 가맹점이 결제대금을 휴일에도 입금받을 수 있는 ‘BC365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29일 밝혔다.

‘BC365 서비스’는 신용카드 가맹점의 자금 유동성을 지원하기 위한 소상공인 지원 서비스로, 서비스 신청 가맹점은 신용카드사로부터 받는 결제대금을 휴일에도 입금 받을 수 있다.

예를 들어 목요일 카드결제시, 기존에는 다음주 월요일에 가맹점 계좌로 입금되나, ‘BC365 서비스’ 이용할 경우, 토요일에 입금 받는다.

이용 대상은 우리은행 계좌를 카드 결제대금 수령 계좌로 사용하는 전년 기준 연매출 5억원 이하의 BC카드 가맹점이다.

서비스는 BC카드 홈페이지 ‘마이 가맹점’ 코너에서 직접 신청하거나 BC카드 ‘가맹점 센터’로 팩스를 이용해 신청 가능하며, 문의는 BC카드 콜센터와 우리은행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우리은행을 결제계좌로 사용하지 않는 가맹점은 결제계좌를 우리은행으로 변경한 후 신청할 수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주말, 공휴일 및 긴 연휴기간 동안 카드매출 대금이 입금되지 않아 어려움을 겪는 영세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했다”며 “소상공인의 자금 유동성과 지역경제 활력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이코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